디지털 마케팅 정의 및 등장배경과 평가지표

250x250
728x90

조만간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 시험을 위해 오늘 주제를 가져와봤습니다.

 

주제 : 

디지털 마케팅 정의 및 등장배경과 평가지표

 

 

1.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적절한 시간, 가격, 장소를 통해서 고객과 상호작용하여 소통하고 프로모션 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증대하고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활동이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이는 인터넷 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 모바일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을 모두 포괄하는 상위 개념

 

 

2. 디지털 마케팅의 등장 배경 

:소비자의 위상 변화 : 적극적인 참여형 소비자로 진화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소비자와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마켓 4.0 시대로 진화 : 모바일과 인터넷의 발달로 연결된 고객 집단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험의 조합이 마케팅의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기업과 고객 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호작용을 통합한 마케팅이 앞으로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3. 디지털 마케팅 평가지표

: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PAR, BAR 의 지표가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의 생산성을 평가합니다. 

 

1) PAR(Purchase Action Ratio) : 브랜드 인지를 브랜드 구매로 얼마나 잘 전환시키는가를 평가한다.

2) BAR(Brand Advoacte Ration) : 브랜드 인지를 브랜드 옹호로 얼마나 잘 전환시키는지를 평가합니다. 

*PAR, BAR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브랜의 매력도 제고와 친밀감 강화를 위한 여러 커뮤니케이션 활동등이 있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