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정의 및 분석 항목 종류

250x250
728x90

검색마케터 준비하면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정의 및 분석 항목 종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네이버검색광고 진행시 무료로 제공하는 자동 추적(auto tracking) 기능입니다.

해당 프리미미로근분석 툴을 설치하고 활용하면,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사용자가 얼마나 사이트를 보고

얼마나 체류하고, 구매로 이어진 광고는 어떤 키워드와 소재인지 보다 효과적인 광고와 효과가 적은 광고를 알아낼 수 있어 조금 더 심화된 분석을 할 수 있는 툴입니다.
참고로 구글에는 구글애널리틱스라는 GA 툴이 있습니다.

 

검색광고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광고별 전환 분석 및광고별 방문/체류 시간 보고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환수: 전환 유형별로 발생한 전환 개수의 합으로, 직접 전환수와 간접 전환수를 합한 개수
직접 전환수: 광고 클릭 이후 30분 내에 전환이 일어난 경우의 전환수
간접 전환수: 광고클릭 이후 30분부터 전환 추적 기간 내에 발생한 전환수입니다. 전환 추적 기간은 7~20일 사이의 기간으로 직접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환율: 전환수를 광고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전환 매출액: 각 전환별 전환 가치(또는 매출)의 합계로, 사전에 설명된 전환 별 전환 가치로 계산됩니다.
직접 전환 매출액: 직접 전환으로 인한 전환 매출액의 합
간접 전환 매출액: 간접 전환으로 인한 전환 매출액의 합
전환당 비용: 광고비를 전환수로 나눈 값입니다. 전환 1회당 사용된 평균 광고비입니다.
방문당 평균 페이지뷰: 페이지뷰를 방문수로 나눈 값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 방문 1회당 살펴본 페이지 수입니다.
방문당 평균 체류시간: 체류 시간을 방문수로 나눈 값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 방문 1회당 사이트에 머문 시간입니다.
전환수(네이버페이): 사용자가 검색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여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의 전환수로, 총 전환수보다 항상 작은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환 매출액(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를 통해 발생한 전환 매출액의 합계입니다.
광고 수익률: 전환매출액을 총비용으로 나눈 값입니다. 단위 광고 비용당 전환 매출액으로 보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