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카오 검색광고 품질질수 단계 및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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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1급 공부 및 실제로 검색광고 캠페은 운영을 하면서 찾았던

품질지수 관리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검색광고 품질질수>

네이버, 카카오 검색광고는 검색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의 품질을 측정합니다. 

품질이 높으면 낮은 경쟁사에 비해 더 낮은 입찰가로 높은 순위에 상품이 노출될 수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다른 경쟁사에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것입니다.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상대적 품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품질지수는 7단계로

1~2개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 품질지수가 낮음을 의미하며

3~5개는 보통품질

6~7개는 다른 광고에 비해 풀질이 높음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의 품질지수 역시 총7단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네이버와 조금 다르게 1단계는 최초로 사이트 등록한 경우 성과가 굉장히 나쁜경우이며

2~3단계는 각별한 주의를 필요한 경우

4~5단계는 보통수준

6~7단계는 품질이 우수하여 타사이트보다 노출 우대를 받고 있는  단계입니다.  

 

카카오는 같은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는 여러개의 그룹이라도 서로 다른 품질지수를 가질수 있으며, 

그룹내의 키워드는 개별 그룹의 풀질지수에 영향을 받아 순위가 결정됩니다. 

한그룹안에 서로 관련성 있고 성과가 높은 키워드를 넣으면 품질지수가 높아질수 있습니다. 그룹 내 문안노출방식을 성과우선노출로 설정해도 품질지수 향상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품질지수 관리방법>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1) 키워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했을때 제공하는 연관성이 높은 광고일수록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소재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의도와 목적을 고민하고 키워드와 연관성을 높은 소재를 작성하여야 하고

 최종 연결 페이지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랜딩페이지 구성도 키워드와 소재와 연관되게 구성하셔야겠죠? 위 2가지만 지켜지셔도 품질지수의 단계가

높아지니 이점 참고하시고 광고운영에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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