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02회 검색광고마케터 1급 문제 후기 및 답안공유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 취준퇴준의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제2002회 검색광고마케터 1급 문제 후기 및 답안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답안은 캡쳐이미지로 먼저공유드리고요, 

문제와 같이 매칭하고 싶은 분들은 검색광고마케터1급 접수했던 곳으로 가셔서 공개된 답안지와

문제를 받으시면 됩니다. 

 

출처  : ihd.or.kr 검색광고마케터 답안 pdf파일

 

 

 

<시험후기>

일단 저는 약 3주동안 일을 병행한면서 간간히 공부한 편이었고, 모의고사 4개정도 풀었고요

책은 1독 정도로 하였습니다. 책은 검색광고마케터1급 나오면 팔고 있는 그런 무난한 서적으로 풀었습니다. 

 

일단 솔직히 공부량이 타 수험생 분들보다 월등히 적었기 때문에 떨어져도 크게 할말은...없습니다 ^^;

실제 모의고사 풀어도 딱 컷트라인 정도 나오는 점수였으니까요.

 

첫번째로 후기를 정리하자면, 계산문제가 이전 시험문제 보다 월등히 많았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이전에 객관식 40문제를 풀떄는 객관식안에 그렇게 계산문제가 많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공부를 안해서 그런건지 문제에 나오는 표와 보기의 값을 비교해야 하는 문제가 꽤 나왔습니다 .

다행히 계산기를 잘 구비해두어서 제가 실수로푼 문제 빼고는 어느정도 맞혔는데요. 

어쨌거나 비대면시험이다 보니 조금 더 부정행위? 를 방지하고자 계산 문제를 많이 넣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기출보다 계산문제가 많다고 느껴지다 보니 초반부터 심리적 압박이 들었습니다. 

 

 

 

 

 

 

 

2번째 후기는 이전 기출문제보다 캠페인 나 그룹에 대해 조금 더 세세하고 디테일한 문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전반적으로 개괄적인 개념을 물어보는 부분이었다면 , 조금 더 평이한 문제들이 많았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꼼꼼하고 정확히 알아야만 풀수 있는 문제들이 꽤많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제가 4개 정도의 모의고사를 풀었기 때문에 조금 판단하기에는 정보가 미숙하였으나 어쨌든 이정 도 푼사람의 

느낀점은 이러합니다. 

 

 

결론 : 어중간하게 수박겉핥기 식의 공부를 한 사람은 이번에 미끄러질 확률이 크다. 

꼼꼼히 본 사람들에게는 이번 시험의 난이도가 높지는 않았으나, 이전 기출문제보다는 점수가 낮게 나올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같이 애매한 사람은 점수도 애매하게 나올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나중에 결과가 나오면 다시 후기를 작성하러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