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클릭 개념 및 네이버 노출제한 IP 개수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 검색광고 시험이 얼마 안남았네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네이버 무효클릭 개념 및 노출제한 IP 개수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효클릭 개념

광고 본래의 취지에 맞지 않는 무의미한 클릭을 무효클릭이라고 합니다.

 

*무의미한 클릭 주요 사례 : 광고비 소진, 품질지수 상승 등 특정인의 이익을 위해여 행해지는 인위적인 클릭, 

각종 소프트웨어, 로봇 및 자동화된 도구에 의하여 발생하는 클릭, 더블클릭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무의미한 클릭, 

그외 검색 이용자의 의도에 반하는 다양한 형태의 클릭

 

* 네이버, 카카오, 구글은 무클릭에 대해 사전/사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효 클릭 필터링 로직(판정기준) 과 필터링 결과는 악용할 가능성이 있어 공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네이버 IP 노출제한 개수(600개) 및 무효클릭 관리

1) 네이버는 무효클릭이 의심될 경우 IP주소, 클릭일시, 키워드, 광고주 URL 정보를 포함한 클릭로그를 

클린센터로 접수하여 조사의뢰를 할수있다고 합니다. 

 

2) 도구 > 광고노출제한 관리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기를 희망하는 IP 주소를 등록하여 광고노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제한 IP로 등록하면 등록한 해당 IP에서는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3) 광고노출제한 IP는 최대 600개까지 등록할 수있으며, 유동 IP는 마지막 네번째 자리에 와일드카드(*) 를 이용하여 차단할 수있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