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및 디지털마케팅 시험 기출 용어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9월에 있을 자격증 시험을 위해 검색광고마케터 1급을 준비중에 있는데요. 

검색광고마케터에는 검색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용어들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제가 공부하면서 나왔던 시험 기출 용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검색광고 및 디지털마케팅 기출 용어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죠

 

소비자 를 지칭하는 용어

프로슈머 

: 제품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거나 ,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제안하는 소비자를 지칭하는 용어

 

애드슈머

:  광고를 제작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소비자.

 

세일슈머 :

판매(sales)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단어. 구매에만 그치지 않고 마케팅, 판매 등에도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신조어

 

블랙컨슈머 : 

악성을 뜻하는 블랙(Black)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를 합성한 용어다. 일반적으로 기업에 지나친 보상을 요구하거나 피해를 본 것처럼 꾸며 보상을 요구하는 소비자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미디어 관련 용어

 

 

Paid 미디어 : 

페이드 미디어 는 일종의 광고의 개념으로 판매 미디어이며, 기업이 매체비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구매 가능한  미디어 채널 (신문, 방송, 온라인, SNS )을 통해 진행된다.



Owned 미디어 : 

온드미디어 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자사 미디어로 , 대표적으로 자사 홈페이지, SNS 채널이 있다.

 

 

Earned 미디어 :

기업의 입장에서 SNS, 블로그, 모바일 등을 통해 다량의 브랜드 정보가 고객 사이에 

구전되면서 생기 미디어 및 매체를 일컫는 용어로 쓰인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