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250x250
728x90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라는 주제로 시작해볼게요!

1번문제 : 카카오 모바일과 PC검색결과에 주로 이용하는 확장소재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사용자 니즈충족 및 유의미한 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이다. 확장소재 타입은 추가제목형, 부가링크형, 가격테이블형, 썸네일이미지형, 말머리형 등으로 구분되는데, 아래 보기에서 확장소재 등록이 가능한 업종은?


2번문제 :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이용자가 회원가입 또는 구매 등의 액션을 할 경우 그 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전환추적기능이라고 한다.- 전환은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으로 구분된다.- 직접전환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한 후 30분 이내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간접전환은 광고를 클릭 후 30분 이상 ~ ( )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3번문제 : - 디지털 기술 덕분에 소비자들은 컨슈머(consumer)에서 ( )로 진화하게 된다.- ( )는 시장의 주도권이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로 넘어가면서 발전된 개념이다.


4번문제 :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정보력이 생겼다. 이처럼 기업보다 소비자가 더 빨리 정보를 얻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5번문제 : - ( ) 은(는) 네이버에서 창업을 계획하거나, 이미 창업한 소상공인의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다.- ( ) 은(는) 쇼핑 인사이트 / 검색어 트렌드 / 급상승 검색어 등 마케팅에 도움 되는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1번 정답 : 여행, 부동산
2번정답 : 30
3번정답: 프로슈머
4번정답 : 정보 역전현상
5번정답 : 데이터 랩 또는 Data Lab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