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마케터1급 주관식 최신 기출 문제 및 정답

250x250
728x90

다들 시험준비 잘 되고 계신가요? 

오늘은 2022회 때 1급 A형의 주관식문제를 공유드립니다.


1번문제: 동일한 지면에서 노출중이 키워드 CTR이 낮을경우, 광고소재에 대한 점검 외에 무엇을 점검해야 하는지

쓰시오.

 

2. 다음 해당 2가지 데이터 지표는 무엇인지 쓰시오.

키워드사후 관리를 위해 키워드와 소재, 랜딩페이지가 매력적인지 판단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2가지 데이터 지표를 축으로 키워드를 분류하여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 

해당 지푠느 클릭과 전환율 평가하기 위한 지표이다. 

 

 

3. 다음 내용이 설명하는 것을 쓰시오.

* 검색광고 본래의 취지에 맞지 않는 무의미한 클릭

* 특정인의 이익을 위하여 행해지는 인위적인 클릭

* 자동화된 도구에 의하여 발생하는 클릭

* 더블클릭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무의미한 클릭

 

4. 다음 설명 중 (괄호)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지 쓰시오. 

키워드 삽입시 소재 전체 글자수가 초과되는 경우, 사전에 등록한 (  ) 이 자동으로 노출된다. 

따라서 (   ) 은 해당 광고그룹의 키워드를 대표할만 한 단어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5. 네이버, 카카오가 검색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의 품짐을 측정하는것으로 

(    ) 이 높을수록 광고비용은 감소하고 광고 게재 순위는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     )은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보여준다.


 

1번정답 : 노출순위

2번정답 : CTR(클릭율), CVR(전환율)

3번정답 : 무효 클릭

4번정답 : 대체키워드 

5번정답 : 품질지수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