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마케터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출문제 및 내용 정리

250x250
728x90

오늘은 올해 9월에 있을 시험준비를 위해 기출문제를 풀었는데요 ~!

거기서 자주 보였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내용에서 나왔던 기출문제를 공유하고, 

이론 내용도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제가 이전에 올렸던 기출문제와 이론 내용을 복습해보길 권장드립니다.

2020/07/26 - [실무 좀 잘하고 싶다./자격증공부]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라는 주제로 시작해볼게요! 1번문제 : 카카오 모바일과 PC검색결과에 주로 이용하는 확장소재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사��

lookingforwork.tistory.com

 

기출 : 2022회 나왔던 주관식 문제입니다. 

 

문제 :

*기업의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중요한 행위로써 전체 소비자를 선호, 취향, 문제, 해결책의 유사성에 따라 몇 개의 소비자 집단으로 분류한다. 

*인구 통계학적 변수, 심리학적 변수와 제품의 사용, 성향, 빈도, 사용량과 같은 행동적 변수가 기업들이 집단 분류에 사용된다. 

 

 

*정답 : 시장세분화 (Segmentaion)

** 시장세분화 내용 추가 : 특히 인터넷상에서의 소비자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는 I-VALS(Ineternet value & Life-stlye)가 중요하다.

소비자의 기술에 대한 태도, 능력, 동기에 의해 세분화 하는 기술적 세분화와 소비자의 다양한 인터넷 사용 행동관련된 변수에 의 해 세분화하는 행동적 세분화도 있다.

 

 

디지털마케팅 전략은 대표적으로 3가지로 정리합니다.

1. 시장세분화 는 위에 언급했으니 생략할게요. 

 

2. 표적시장(Targeting)

*표적시장 선정은 시장 세분화를 통해 나눈 시장을 평가하여 선정하는 과정으로 세분 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시장의 매력도, 기업의 목표와 보유자원에 의해 선정합니다.

* 표적시장 전략은 기업의 자원이 한정된 경우 하나의 시장에 집중하는 집중 마케팅과 여러개 표적 시장을 선정하여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차별적 마케팅이 있습니다.

 

3.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은 기업이 원하는대로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자리잡는 것이다. 

디지털마케팅에서는 소비자 경험 중심 포지셔닝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여정 을 이해하고 그 여정동안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