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마케터 1급 및 마케팅 용어 기출정리

250x250
728x90

검색광고 마케터1급 시험을 보게되면 매번 단골로 나오는 문제가 있는데요 !

그것은 바로 용어관련 내용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팅에서 자주 활용되고 쓰이는 용어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검색광고 마케터 1급 및 마케팅 용어 기출정리

 

대표키워드 :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검색수가 높고 경쟁이 치열하다.

세부키워드 : 대표키워드의 하위 개념으로 구체적인 서비스명이나 제품명, 지역명, 수식어를 조합하여 사용을 많이한다. 

시즈널키워드 : 특정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 효과가 급증하는 키워드

 

광고소재 :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메시즈로 제목과 설명문구(T&D), URL,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다. 

확장소재 : 일반광고소재 외 전화번호, 위치정보, 홍보문구, 추가 링크등을 말한다. 

확장소재는 반드시 광고에 표시되지 않는다. 

 

 

URL :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URL을 표시 URL , 광고클릭시 도달되는 랜딩페이지를 연결 URL이라고 한다. 

T&D :  Title & Description 의 약자로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제목과 설명에 해당한다. 

 

품질지수 : Quality Index , 게재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이다. 

순위지수 : Ranking Index,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지수이다. 

UV : Unizue visitors 의 약자로 중복되지 않은 방문자 수치로 순 방문자라고 한다. 

PV : Page View의 약자로 방문자가 둘러본 페이지수를 말한다. 

DT: Duration Time의 약자로 방문자가 사이트에 들어와서 체류한 시간을 말한다. 

반송율 : 사이트에 방문한 페이지 이동없이 바로 이탈한 비율을 나타내는 용어로서, 랜딩페이지가 효과적인지 판단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