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 시험 보기전 틀렸던 문제
5문제를 오답노트겸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준비하면서 아는 문제인지,
몰랐던 문제인지 점검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번문제
-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이용자가 회원가입 또는 구매 등의 액션을 할 경우
그 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전환추적기능이라고 한다.
- 전환은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으로 구분된다.
- 직접전환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한 후 30분 이내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간접전
환은 광고를 클릭 후 30분 이상 ~ ( )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2번문제
광고비용이 1,000만원, 광고를 통한 매출이 5,500만원이다. 이 상황에서 광고비 외에 다른 비용은 투입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ROAS와 ROI는 각각 얼마인가?
3번문제
1)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목 글자수는 최대 몇 글자까지 작성이 가능한가?
4번문제
- 검색광고 키워드 운영에서 ( )가 높은 키워드는 공격적으로 집행을 하는 경우가 많다.
- 광고비가 동일한 상태에서 고객이 결제한 매출이 올라가면 ( )가 높아진다.
- 검색광고에서 ( )는 고객이 실제 결제한 Gross 매출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 ( )는 노출수와 클릭수는 직접적인 상관이 없다.
5번문제
검색량도 많고 CTR도 높고 CPC도 저렴한 키워드가 CPA가 너무 높게 나타난다면, 해당 키워드의 성과
개선을 위해서 해당 키워드의 입찰가 외에 무엇을 변경해 보는 것이 좋은가?
1번 정답 : 30 or 45
2번 정답 : ROAS 550% / ROI 450 %
3번 정답: 최대 15자 / 구글 30자
4번 정답 : ROAS
5번 정답 : 랜딩페이지 또는 연결 URL
'실무 좀 잘하고 싶다. > 자격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4P와 4E 용어 정리 상세히 (0) | 2020.08.17 |
---|---|
1801회 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문제 및 디지털 용어 (0) | 2020.08.16 |
검색광고마케터1급 주관식 최신 기출 문제 및 정답 (0) | 2020.08.04 |
검색광고마케터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출문제 및 내용 정리 (0) | 2020.08.02 |
검색광고 및 디지털마케팅 시험 기출 용어 (0) | 2020.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