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기초용어 실현손익 평가손익

250x250
728x90

주식 기초용어 실현손익 평가손익

오늘은 주식용어 중 하나인 실현손익 평가손익의 사전적의미와 조금 더 풀어쓴 해석을 통해 오늘의 단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밖에 예시 이미지도 하나 예로 들어드립니다.

평가손익 뜻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평가손익은 현재 보유한 종목의 매수가 기준 평가금액으로 매매수수료가 포함되어 표기되거나,
제외되어 표기될 수도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평가손익은 매매수수료와 제세금을 공제하기 전의 수익이 아닌 현 장에서 내가 바로 매도를 하게될 경우의 평가손익을 실시간 반영하여 나타내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가손익은 매도하기직전까지의 평가금액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현손익

실현손익은 현시간부로 매도 했을시 나의 실제 수익을 나타낸 금액입니다.
실현손익은 매도시 남게되는 금액으로 이해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주식 기초용어 실현손익 평가손익 요약

평가손익은 조금 더 정리해서 말하자면, 나의 투자금이 현재 얼마의 가치로 환산되어 있다 라는 뜻입니다.
나의 주식이 빨간색 수익이던, 파란색 마이너스이던가 내 돈이 아닌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총 가치만을 말합니다.
실현손익은 내가 직접팔고 통장에 들어온 돈입니다. 직접 수익인걸 보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