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키워드별 명칭 및 키워드 발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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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키워드>

대표 키워드는 잠재고객들이 쉽게 검색하는 키워드로 검색수가 높아 많이 노출시키는 장점이 있지만, 

광고주간 경쟁으로 클릭당 비용이 높고, 클릭도 많이 받아 광고비 지출을 높일 수있습니다.

 

<세부키워드>

세부키워드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검색수는 낮지만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는 광고주가 적을 경우

비교적 저렴한 입찰가로 광고를 노출수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수식어나 지역명 등을 조합한 키워드로 세부타겟팅되어 구매나 서비스 비용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키워드발굴>

검색광고 시스템을 통해서도 키워드를 발굴할 수있다. 네이버의 키워드 도구, 카카오의 키워드 맞춤제안,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관키워드를 추천해줍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도 해당 툴로 많이 포스팅하거나 주제를 선정하기도 합니다. 

 

대표키워드와 다양한 수식어외의 조합 외에도 광고주의 브랜드명을 활용하여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사용자의 검색의도가 정확한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광고주 사이트 내 카테고리나 콘텐츠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연관검색어는 검색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하여 적합한 검색어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정보탐색을 돕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자동완성어와 연관검색어, 다음은 제안검색어, 추천검색어 / 구글은 관련 검색어를 지원합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은 검색어로 최신이슈를 반영하고 있어 신규 키워드 발굴하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용도, 성분, 효과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키워드를 추출하여 구성하기도 합니다. 

 

*키워드 발굴은 초기탐색 단계의 고객에게 무분별한 광고를 노출하기 보다는 검색의도가 명확한 잠재고객을 타깃하여, 

구매하게끔 유동하는 것이 핵심 운영 전략이라고 합니다. 

광고주입장에서는 저렴한 클릭당 CPC 비용으로 더많은 클릭과 전환을 확보해야만 성공적인 검색광고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구매키워드관리 및 신규 키워드발굴을 정기적으로 하는 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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