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광고 검색노출 점유율 확인방법 및 지표 추가

250x250
728x90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하면서 찾은 Google search ads

구글검색광고 검색노출 점유율 확인방법 및 지표 추가 하는 법 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1. 가장먼저 검색광고 캠페인에 가셔서, 열 세줄 모양으로 가셔서 -> 열수정을 누르시면 

 

 

 

2. 아래와 같이 열수정항목이 나옵닏. 

전환, 기여분석, 속성, 통화세부정보, 구글애널리틱스 정보가 여러 나오는데요. 

이때 우리는 노출점유율 을 볼꺼니까 [경쟁통계] 항목으로 가주세요, 

거기가시면 검색노출점유유르 상단노출 점유유르 점유율 손실, 클릭점유율, 검색상단 노출 순위,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노출 및 클릭점유율 지표 예시>

 

 

<입찰 및 경쟁통계 플러스 설명_구글검색광고>

노출점유율광고주가 참가한 입찰에서 실제로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 보여주는 비율
중복률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될 때 또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는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를 보여주는 빈도
높은 게재순위 비율자신의 광고뿐만 아니라 동일한 입찰에 참가한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도 동시에 노출이발생했을때 다른 광고주의 광고가 자신의 광고보다 높은 순위에 게재되는 빈도
페이지 상단 게재율광고주의 광고가 검색결과의 페이지 상단에 게재되는 비율
페이지상단 게재율(절대값)
노출수 중 자연 검색결과 위에 첫번째 광고로 게재되는 비율
경쟁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은 노출 비율입찰에서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 비해 얼마나 자주 더 높은 순위로 게재되는지, 또는 다른 광고주의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때 자신의 광고만 게재되는 빈도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