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728x90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하면서 찾은 Google search ads
구글검색광고 검색노출 점유율 확인방법 및 지표 추가 하는 법 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1. 가장먼저 검색광고 캠페인에 가셔서, 열 세줄 모양으로 가셔서 -> 열수정을 누르시면
2. 아래와 같이 열수정항목이 나옵닏.
전환, 기여분석, 속성, 통화세부정보, 구글애널리틱스 정보가 여러 나오는데요.
이때 우리는 노출점유율 을 볼꺼니까 [경쟁통계] 항목으로 가주세요,
거기가시면 검색노출점유유르 상단노출 점유유르 점유율 손실, 클릭점유율, 검색상단 노출 순위,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노출 및 클릭점유율 지표 예시>
<입찰 및 경쟁통계 플러스 설명_구글검색광고>
노출점유율 | 광고주가 참가한 입찰에서 실제로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 보여주는 비율 |
중복률 |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될 때 또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는 얼마나 자주 노출이 발생했는지를 보여주는 빈도 |
높은 게재순위 비율 | 자신의 광고뿐만 아니라 동일한 입찰에 참가한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도 동시에 노출이발생했을때 다른 광고주의 광고가 자신의 광고보다 높은 순위에 게재되는 빈도 |
페이지 상단 게재율 | 광고주의 광고가 검색결과의 페이지 상단에 게재되는 비율 |
페이지상단 게재율(절대값) | 노출수 중 자연 검색결과 위에 첫번째 광고로 게재되는 비율 |
경쟁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은 노출 비율 | 입찰에서 다른 광고주의 광고에 비해 얼마나 자주 더 높은 순위로 게재되는지, 또는 다른 광고주의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때 자신의 광고만 게재되는 빈도 |
728x90
'실무 좀 잘하고 싶다. > 자격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학습병행제 국가 자격증 발급 방법 (0) | 2020.09.03 |
---|---|
무효클릭 개념 및 네이버 노출제한 IP 개수 (0) | 2020.09.02 |
검색광고 키워드별 명칭 및 키워드 발굴 방법 (0) | 2020.08.27 |
마케팅 소비자 행동이론 AIDMA 과 AISAS 이란? (0) | 2020.08.24 |
디지털광고 발전사 시기 정리 (0) | 2020.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