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728x90
오늘의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를 위한 공부 및 기출정리는
온라인 포털의 발전 과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초기에는 넷스케이프, 익스플로러 등 웹 브라우저가 포털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2) 인터넷이 사람들에게 대중화되고 보편화되면서 수많은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효율적으로 검색하는것이 트렌드가 되고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라이코스, 야후등의 검색 서비스가 포털 시장을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직까지 야후재팬이라 해서 많이 활용되어지고있더라고요.
3) 포털을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는것이 아닌 확보된 회원의 DB를 활용하여 콘텐츠, 커머너스, 이메일,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NAVER 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껍니다.
포털은 광고를 주요 수익 기반으로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커머스, 동영상, 유료컨텐츠, 결제금융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통해 수익원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포털의 진화 4단계
Search | 검색, 디렉토리 서비스 |
Communication | 이메일, 채팅, 메신저, 홈페이지 서비스 |
Coummnity | 게시판, 커뮤니티 구축 서비스 |
Contents(Video...) & Commerce | 커머스사이트, 자체 쇼핑몰, 유료콘텐츠 |
728x90
'실무 좀 잘하고 싶다. > 자격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 소셜미디어의 정의 및 특성 (0) | 2020.07.19 |
---|---|
영어로 기술관련 자격사항 말해보기 (0) | 2020.07.12 |
온라인 및 디지털 마케팅 관련 자격증 종류 (0) | 2020.07.07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 2일차 검색엔진의 정의와 기출 포인트 (0) | 2020.07.05 |
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 온라인 비즈니스 유형 정리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