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셜미디어의 정의 및 의미
1) 정의 : 사람들의 의견, 생각, 경험, 관점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을 말합니다.
ex) 블로그, 소셜네트워크(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 팟캐스트, 유튜브 등
2) 의미 : 소셜미디의 등장과 성장으로 누구나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
운영자는 고객에게 보다 빠른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관심있는 정보를 쉽게 획득 가능
2. 소셜미디어의 특성
1) 참여 : 소셜미디어는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의 참여하여 가 가능
2) 공개 : 소셜미디어는 모든개 공개여되어잇으며, 피드백, 코멘트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서 장벽이 별도로 없다.
3) 대화 : 전통적인 미디어는 브로드캐스트이고 일방적으로 청중에게 유통되지만, 소셜미디어는 서로 양방향성으로 유통
4) 커뮤니티 : 소셜 미디어는 빠르게 커뮤니트를 구성하게 하고 , 커뮤니티로 하여금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5) 연결 :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미디어의 조합이나 링크를 통한 연결상에서 성장
3. 소셜 미디어의 등장배경
웹기반 기술, 정보통신과 멀티미디어,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정보공유와 네트워킹 기능이 확대,
4. 소셜미디어의 유형
1) 블로그
2) 소셜네트워크 : 자신만의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하여 콘텐츠를 만들고 친구들과의 연결통해 커뮤니케이션
3) 콘텐츠커뮤니티 : 특정한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4) 위키스 : 편집가능한 웹페이지로, 웹사이트상에서 콘텐츠를 추가하고 정보를 편집하여 마치 문서나 데이터베이스처럼 운영
5) 팟캐스트 : 방송(브로드캐스) +아이팟(iPod) 의 합성오로 인터넷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새로운 오디오파일을 구독할 수있도록 함으로써 , 인터넷을 통해 라디오 방송을 하는것
'실무 좀 잘하고 싶다. > 자격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주관식 기출문제 공부 (0) | 2020.07.26 |
---|---|
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문제 주관식 모음 (0) | 2020.07.25 |
영어로 기술관련 자격사항 말해보기 (0) | 2020.07.12 |
온라인 및 디지털 마케팅 관련 자격증 종류 (0) | 2020.07.07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준비 온라인 포털의 발전 과정 정리 (0) | 2020.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