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이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이라고도 불리우며, 윈도우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회계 및 각종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용이하기 할 목적으로 만든 운영체제 프로그램입니다.
자주 쓰이는 곳?
일단 전반적으로 사기업이나 숫자를 정리해야될 업무는 거의 99프로 엑셀을 쓰신다고 보면 됩니다.
엑셀이 우리 삶에 깊숙히 들어면서 해당 프로그램 만큼 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대체 운영프로그램이
현재는없는 상태입니다. 특히 숫자를 다루는 직무의 경우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기본정도 지식이나, 간단한 사칙연산의 계산은 익숙해지도록 쓰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공공기업에서는 주로 한글과 컴퓨터 소프트웨어에서 나온 프로그램을 씁니다.
그래서 거기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도 쓰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엄청난규모의 자산을 들여 투자한 엑셀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엑셀의 구성 (간단한 개념)
아래 꺼는 옛날 버전입니다. 새통합문서를 누르면 칸모양의 파일을 볼 수있습니다
새통합문서를 열면 아래 세개의 sheet 1 부터 ~ 3까지 만들어지며,
이 개념은 한글의 새문서나 워드의 새문서 같은 개념으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의 간단한 구성
엑셀은 노란색으로 쳐진 상자처럼 한개의 네모상자를 셀이라 나타냅니다.
그리고 ABCD순서대로 계속해서 숫자들이 가로로 늘려져 있으며
세로는 숫자르 나타냅닏. A1 이라고 하면 가로 A 중 세로 1번째줄을의미하는 겁니다.
두번째로는 열과 행에대해서 개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래야 중급 수준에 도달했을때 쉽게 셀을 편집하고, 수식을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로는 행 (Row ) 이며 ,
세로는 열 (Column)이로 부릅니다.
다음시간에는 엑셀에 숫자나 넣보고 텍스트도 넣어보는 간단한 기초단계를
실습하실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실무 좀 잘하고 싶다. > 엑셀(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가로 세로 줄간격 균등하게 조절 하는방법_6편 (0) | 2020.04.01 |
---|---|
기초 5편 엑셀시트명 이름 바꾸기 및 색 바꾸기 방법 (0) | 2020.03.31 |
엑셀 셀 서식 복사 하는 방법 최신버전 기준 (0) | 2020.03.22 |
기초 4편 엑셀 시트 새로만들기 및 복사하는 방법 (0) | 2020.03.01 |
기초 2편 엑셀 숫자, 수식 입력 하는 방법 (0) | 2020.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