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2편 엑셀 숫자, 수식 입력 하는 방법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기초 2편 엑셀 숫자, 수식 입력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번편은 엑셀의 대한 기본 개념과 용어들을 알려드렸는데요 !

 

오늘은 엑셀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사용 되고 있는 

엑셀 셀안에 숫자 와 더하기 뺴기, 정도의 기본 수식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보여드리도로 하겠습니다. 

최대한 캡쳐지면으로 상세하게 안내드릴테니 , 참고 부탁드리고요 !

나는 엑셀을 하나도 모른다. 써보 지 않으신 분들은 이전글을 참고 하고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전글 : 

https://lookingforwork.tistory.com/23

 

엑셀 기초편 1 엑셀이란 무엇이고 자주 쓰이는 곳

엑셀이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이라고도 불리우며, 윈도우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회계 및 각종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용이하기 할 목적으로 만든 운영체제 프로그램입니다. 자주 쓰이는..

lookingforwork.tistory.com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1. 엑셀 셀에 숫자 입력하는 방법 등 

아래와 같이 숫자입력을 입력하신거 보이시죠? 

셀을 클릭하고 테두리가 나타나면 1) 더블클릭 또는 한번 클릭 2) F2를 누르던지 아래이미지와같이 

3) 상단의 빨간박스처럼 첫번째로 셀을 선택한 후 2번째로 해당 하얀색바의 글을 쓰는 겁니다. 

2. 엑셀 더하기 빼기등 계산 방법 

내가 사칙연산 하려는 숫자를 넣어주셔도 되고요 ! 위에 안내드린대로 상단 문구박스에

계산식을 넣어두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Enter를 누르면 계산이 됩니다. 

엑셀의 모든 계산은 아래와 같이 = 기호를 넣어주시고 수학계산해주듯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셀 상단 바에서는 내가 진행했던 계산식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