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4편 엑셀 시트 새로만들기 및 복사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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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기초 중 하나인 엑셀의 시트를 새로만들고 ,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곘지만, 엑셀의 sheet (시트) 즉 

이명칭은 한글의 새파일, 영어로 new Files 라는 개념과 동일합니다. 

 

작업을 위한 하나의 1페이지인거죠 ~!

엑셀의 장점은 1페이지(1sheet)가 하단에 여러개로 보기편하게 한파일에 분리될 수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실무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OS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럼 긴말하지 않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공부_기초 4편 엑셀 시트명 이름 변경하기 및 복사하는 방법엑셀 시트 새로만들기 및 복사하는 방법

 

1. 먼저 제일 하단을 보시면  Sheet1 항목이 위에 서 말씀드린

새파일 같은 개념입니다. 여기서 셀 영역에 숫자 및 텍스트를 넣어서 작업을 하는거죠

시트명 오른쪽으로 보시면 + 모양이 보이실껍니다. 그 모양을 클릭해서 새시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2. 두번째로는 아래와 같이 시트명을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수십개를 생성할 수있고요 , 

만약 내가 작업했던 시트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고 싶다 하시면, 

복사하고 싶은 시트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이동 / 복사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아래와 같이 본인에 스타일따라 위치와 복사 이름을 정해주시면되고, 

저는 보통 아래와 같은조건으로 복사를 많이 합니다. 

아래 복사본만들기까지 체크박스를 표시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시트시트'에 이름의 sheet를 복사해볼게요 

4.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시트시트(2) 내용이 복사된게 보이시죠? 이기능은 복사한 시트내용까지 모조리 그대로 

다복사되니 , 굉장히 편하게 유용한 기능입니니다. 꼭 기억해두시고 다음에도 알찬정보 가져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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