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트렌드코리아 키워드 Cowboy Hero 뜻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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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트렌드코리아 키워드 Cowboy Hero 뜻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Cowboy Hero는 트렌드코리아에서 정의하는 단어의 각 대문자를 가지고 온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브이노믹스V-nomics는 바이러스가 바꾸게 될 경제를 의미합니다. 언택트 트렌드의 진화에 따라 새로운 브이노믹스 패러다임에 얼마나 잘 적응하느냐가 장기화될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하나의 전략 포인트라고 하네요.
 
2.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의식주의 기본 기능에서 업무와 휴식, 놀이와 창의 기능을 겸하고 인근 동네로까지 공간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집의 기본 기능 위에 다른 기능이 더해지는 다층적 공간으로의 변신을 ‘레이어드 홈’이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집의 변화는 변화하는 공간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래 소비산업 변화의 요람은 집이 큰 부분을 차지할것이라 합니다.
 
3.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돈과 소비에 편견이 없는 새로운 소비자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광고·시장·금융 등 자본주의적 요소 속에서 자라 자본주의 생리를 몸으로 체득한 세대가 소비의 주체로 성장했습니다. 

이런 세대들은 “돈에 밝지 않으면 정말 ‘못 쓰게’ 된다”는 말이 생활신조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제관념으로 무장한 자본주의 키즈는 브이노믹스 이 후 새로운 세대로 자리잡게 될 것 입니다.

 

 

4.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피보팅pivoting은 축을 옮긴다는 스포츠용어지만, 코로나19 이후 사업 전환을 일컫는 중요한 경제용어가 됐습니다. 제품·전략·마케팅 등 경영의 모든 국면에서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끊임없이 테스트하면서, 그 방향성을 상시적으로 수정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이 ‘피보팅’이라고 합니다. 
 
5.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 세대 
아찔한 속도감, 짜릿한 재미가 특징인 롤러코스터는 오늘날의 돌발적인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닮았다고 합니다.

이들은 유행하는 이벤트나 챌린지에 열광하고, 상식적인 예측의 범위를 넘어서는 짧은 변주와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환영합니다.

아무리 재미있어도 다 즐기고 나면 미련 없이 하차하고 다음 놀거리로 갈아티는 성향을 봅니다.

이 같은 ‘롤러코스터 라이프’를 사는 ‘롤코족’은 더 이상 변덕스러운 젊은이들이 아니라 시장의 주요 고객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100% 완벽한 마케팅보다는 재빠르게 치고 빠지는 ‘숏케팅’이 중요해졌다고 합니다. 
 
6.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
운동이 붐인 시대입니다. 등산로에는 레깅스로 차려입은 남녀노소의 발길이 이어지고, 소수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와 서핑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운동 열풍은 단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과 면역에 관심이 커진 것뿐만 아니라, 건강에 방심하지 않는 MZ의 세대적 특성, 정체의 시대에 운동으로 성취감을 찾으려는 경향, 관련 기기 및 플랫폼 시장의 성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고있습니다.

 
7.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중고시장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고 하네요. 요즘 사람들에게 중고품이란, 단순히 ‘남이 쓰던 상품’이 아니라 ‘여러 차례(N차)’ 거래되더라도 ‘신상(품)’과 다름없이 받아들여지는 것, 즉 ‘N차 신상’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합니다.

중고시장은 이제 투자처로서, 커뮤니티로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8.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 유니버스
고객이 접하는 상품과 브랜드의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고객충성도는 갈수록 떨어지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경험의 총체적 관리’라 말합니다. 

고객경험을 CXCustomer eXperience라고 하는데, 이 CX가 단편적인 접점 관리에 그치지 않고 마치 마블 유니버스처럼 특정 브랜드의 세계관을 함께 공유할 때, 이를 ‘CX 유니버스’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팬덤을 만들고 충성도 높은 고객들과 함께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해나가야만 더욱더 충성적인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9.‘Real Me’: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한 사람이 여러 정체성을 갖는 ‘멀티 페르소나’의 시대에 “나는 진정으로 무엇인가?”는 스스로도 대답하기 쉽지 않은 질문이 됐습니다. 자기정체성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현대인은 ‘레이블링 게임Labeling Game’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내가 이런 사람이어서 이런 브랜드를 사는 게 아니라, 이런 브랜드를 사는 걸 보니 나는 이런 사람이라는 역의 인과관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정체성 동일시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10.‘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트렌드가 더욱 조명을 받으면서 기술이 지향해야 할 방향이 인간과의 단절이나 대체가 아니라, 인간적 접촉을 보완해주는 역할이어야 한다는 점이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진실의 순간,’ 진정한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인간적인 ‘감성’과 ‘공감’입니다.

트렌드는 숨 가쁘게 바뀌는 어려운 시대, 이 변화의 삼각파도에 살아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이 담긴 인간의 손길’, 즉 휴먼터치라 작가는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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