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초교육편 엑셀 표 만들기 간단하고 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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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금요일을 기다리기 위해 목요일 존버하고 계신가요?

저역시나 오늘 하루 업무를 열심히 임하면서 ~ ! 금요일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역시나 취준생 퇴준생이라면 반드시 빠질 수 없는 역량 !! 

바로 사무용 프로그램 다루는것 과 !! 엑셀 다루기 입니다. 

 

엑셀은 특히나 숫자나 재무관련 업무를 할때 아주 편하고 , 기능도 다양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인데요  :)

 

오늘은 제가 엑셀하면서 표 만들기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금 실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쉬운 방법이겠지만 ~! 

 

엑셀을 처음다루거나 , 취업 시장에 뛰어든지 얼마 안된분들은 큰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주절주절 그만하고 본격적인 오늘의 꿀 팁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엑셀기초편 엑셀 표 만들기 간단하고 쉽게

 

 

1. 가장 먼저 새로만들기 통해서 

새문서를 만들어주셔야겠죠? 첫 새로만들기 화면이 나오면 새문서 창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2. 두번째는 내가 넣고자 하는 정보를 각 칸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각 칸이 모두 표칸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쉬우실꺼에요 !

 

3. 세번째는 내가 어느정도 의 데이터를 채웠다면 

이제 글자 를 보기 좋게 가운데 정렬도 하고 이래저래 다듬어야 겠죠?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것처럼 가운데정렬을 하시고, 표 테두리 항목으로 가셔서 각 칸의 테두리를 적용해주세요. 

 

 

4. 테두리 항목을 열고 나면 아래쪽테두리, 위쪽테두리, 오른쪽 테두리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고

우리가 드래그해서 지정한 블록을 전부다 선을 주어 테두리를 만들려면

모든 테두리 기능을 활용해주셔야 됩니다.

 

5. 그렇게 중요한 상단 내용의 색깔 물통 모양을 활용하셔서 색도 채워주시고 

테두리에도 색도 칠하고 어느정도 다듬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표가 만들어집니다.

 

6. 여섯번째로는 눈금선을 지우면 조금 더 깔끔한 A4형태의 화면을 만들 수있습니다. 

엑셀의 하나하나의 칸을 Cell (셀) 이라고 하는데 이 셀들이 너무 많으면 

번잡해보이거나 정작 중요한 내용을 포커싱할수가 없습니다. 담당자나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문서 작성을 완료하셨다면 눈금선을 제거해줄때가 많습니다.

 

Final

마지막으로는 아래 빨간 박스의 모양처럼 내가 담고자 하는 시트의 이름을 명기해주는게 업무적으로 구분하기도 쉽고

내용 정리하기도 쉽습니다. 위의 듀토리얼 그대로 따라오셨다면 여러분은 지금 짧은시간안에 표를 쉽게 만드신겁니다. 

 

이런 표 만들기 이외에 엑셀에서 제공하는 표 만들기 기능이 있으나, 

제가 업무에서 해당 기능을 활용한적은 한번도 없던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대로 테두리와 내용을 채우는 형식으로 표를 만드시는게 작업도 빠르고 쉽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권장드리며, 

아래 시트는 하나의 A4 파일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1sheet 안에 모든 내용을 다루면 지저분하고 

구분하기도 어려우니 여러시트를 생성해서 

평점, 리뷰 등등 다양한 시트 항목을 만들어서 한 파일에 담는게 업무하시는담당자나

그걸 보고 받는 사람모두 편할꺼라 생각이듭니다. 

 

해당 업무 센스는 일하시거나 취준 준비하면서 여러 일들을 

통해 본인만의 스타일과 상사의 스타일을 적절히 섞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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