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로 끝나는 형용사 토익 기출 모음

250x250
728x90

오늘의 토익공부는

y로 끝나는 형용사 토익 기출 모음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문장의 예를 들어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가 끝난후에는 Plus y로 끝나는 형용사 토익 보면서, 봤던 단어들과 

토익 뿐만 아니라 알아두면 좋은 y 형용사로 정리해서 공유드릴게요 

 

y로 끝나는 형용사 토익 기출 모음

 

산드라가 제이미가 샀던 드레스를 summery(여름의/여름에 어울리는)라는 단어로 묘사합니다.

 

Summery는 명사 summer에 y가 붙어 형용사가 된 단어인데, 영어에는 이런 식으로 탄생한 형용사가 아주 많습니다. 이런 예를 몇 가지 더 살펴볼까요?
flower (명사: 꽃) + y → flowery (형용사: 꽃무늬로 된/꽃으로 가득한)
cinnamon (명사: 계피) + y → cinnamony (형용사: 계피 향이 나는)
water (명사: 물) + y → watery (형용사: 물의/물 같은/물기가 많은)
itch (명사: 가려움) + y → itchy (형용사: 가려운)
ice (명사: 얼음) + y → icy (형용사: 얼음처럼 찬)

 

<Plus- y로 끝나는 다양한 형용사 >

Creepy: 으스스하다.
Crunchy : (음식은) 바싹 거린다.
Dizzy: 어지럽다.
Elderly: 나이들어보이다 
Fancy: 멋져 보인다.
Greasy: (음식) 기름기가 많다.
Hairy: 털이 북실북실한 
Heavy(traffic) : (교통)이 혼잡하다.
Juicy: 촉촉하다. (즙이 많은 (과일, 육류 등))
Risky: 위험한
Roomy: 널찍한 
Salty: (음식) 간이 안 맞다
Spotty: 얼룩투성이 

 

  
 Comfy: 편안한 ex) a comfy couch
Cozy: 포근한, 편안한, 분위기나 공간을 표현.
Manly: 남성적인
Musty: 곰팡내 나는, 퀴퀴한
Nasty: (주로 굉장히) 너저분한, 지저분한,
Picky: 까다로운 (식성, 취향 등)
Pricey: 비싼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