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및 구글 무효 클릭 설정 방법 및 관리

250x250
728x90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1급 공부이자 마케커로서 검색  영역을 공부중에 있는데요. 

국내에서 검색마케팅할 때 자주 쓰이는 카카오와 구글의 무효 클릭 설정 방법 및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

1) 무효클릭이 의심될 경우 클릭일, 의심키워드, 의심 IP정보를 포함한 클릭로그를 카카오 광고 고객센터

문의의 접수 또는 카카오 상담 챗봇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광고가 노출되지 않기를 희망하는 IP 사이트가 있을경우, 노출제한 설정메뉴에서 IP와 사이트를 등록하여 특정IP 및 사이트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계정 > 노출제한 설정에서 IP 최대 500개, 사이트 최대 500개까지 등록할 수있습니다. 

유동 IP는 마지막 네번째 자리에 와이들 카드(*) 를 이용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

구글은 무효클릭으로 확인되면 해당 클릭에 대해서는 비용이 청구되지 않도록 보고서와 결제 금액에서 자동으로 해당 클릭이 필터링되고 있습니다. 

 

자동 감지 시스템에서 잡아내지 못한 무효 클릭이 있을 경우 해당 클릭에 대해서는 

운영한 계정의 구글 크레딧을 받을 수있다고 합니다. 이는 무효활동조정 크레딧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일반적으로 큰 규모의 구글 크레딧이 돌아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1. 운영중인 캠페인에 가셔서 가장 설정 창에 가주신 다음 가장 하단의 IP주소 제외 기능을 활용하세요. 

 

 

 

2. 여러개의 주소를 지정하려면 마지막 3자리를 별표로 바꿔서 진행되어야 하네요.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광고에서 제외할 인터넷 프로토폴(IP)주소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되십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