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해킹 그로스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용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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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그로스해킹 그로스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용어 모음에 대해서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1.피벗

제품이나 사업 방향을 바꾸는걸 일컫는 용어입니다. 제품·전략·마케팅 등 경영의 모든 국면에서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끊임없이 테스트하면서, 그 방향성을 상시적으로 수정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피벗이라고 합니다.

 

2. A/B 테스트

웹페이지나 제품의 서로 다른 두 버전 중 어느 것이 결과가 더 나은지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디자인 이외에 나머지 변수는 동일하게 설정한다음 ->  A/B 테스트를 통한 검증을 통해 개선안을 도출하고 의사 결정하는 방식으로 짆랭됩니다.

 

3. PMF(Product Market Fit)

'제품-시장 적합도'라는 뜻입니다. 자사 제품의 최소한의 기능만 갖춘 프로타입 시제품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Product-Market Fit (PMF)은 스타트업계에서 빈번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명한 벤처캐피털리스트인 마크 안드레센 (Marc Andreessen)이 처음 사용한 용어이고요  ‘성장 잠재력 있는 마켓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4. MVP (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존속 제품)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갖춘제품을 의미합니다. MVP 제품에 대한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인느 제품의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만들어서 출시하느라 제품 제작 속도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실패 시 리스크가 크기 떄문에 위와같은 MVP 방식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5. ICE Score Frame work ( 아이스스코어프레임워크 )

제품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이 여러 가지가 상황이 있는 경우 어떤것에 더 집중할지 점수를 매겨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입니다.

ICE는 영향력(Impact), 자신감(Confidence), 수월성(Ease)의 앞 글자를 따서 붙인 뜻입니다.

- Impact: KPI에 따른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알아보는 지표

- Confidence: 이 실험이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의 지표

- Ease: 제품을 만들고 런칭하느 데 자원 리소스가 들어가는지? 자원이 적게 Input 될수록 점수가 크게 책정됨

 

6. Cohort ( 코호트 )

'동일한 기간에 동일한 이벤트를 경험한 사용자 집단'을 의미합니다. 주로 모바일 앱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입니다. 앱 마케팅 쪽에서는 보통 코호트 사이즈라고 해서 인스톨수치나 이벤트 수치의 사이즈를 Cohort Size라고 정의합니다. 흔히 인스톨 코호트라고 하면 인스톨 수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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