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1급 주관식 기출문제 풀기
문제
1.다음에서 설명하는 검색광고 상품은 무엇인가? 정보탐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고관여 업종의 키워드 검색결과에 광고주가 직접 생성한 양질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할 필요가 있는 업종이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노출정보는 이미지와 제목, 설명, 업체명, 콘텐츠 발행일, 노출URL 등이다.
2.불법시스템으로 인한 클릭으로 특정 형태의 반복 클릭패턴을 분석하여 필터링 된 클릭으로 과금되지 않는 것을 일컫는 용어는 무엇인가?
3.아래 그림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상품정보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다. 다음의 특성을 참고로 ( 괄호 )에 들어갈 공통된 요소는 무엇인가?
① 검색광고와 다르게 쇼핑검색광고로 들어오는 모든 상품은 ( )에 매칭되어 서비스된다.② ( ) 매칭이 잘된 상품은 비교적 높은 점수를 부여 받게 된다.③ ( ) 분류를 잘 못하면 원하지 않는 정보 또는 키워드로 노출 될 수 있다.
4.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이용자가 회원가입 또는 구매 등의 액션을 할 경우 그 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전환추적기능이라고 한다.
- 전환은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으로 구분된다.
- 직접전환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한 후 30분 이내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간접전환은 광고를 클릭 후 30분 이상 ~ ( )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5. 다음에서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필립코틀러는 기업이 시장을 세분화화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 모델에서는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 세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정답
1번정답 파워컨텐츠
2번정답 무효클릭
3번정답 : 카테고리
4번정답: 30
5번정답: STP